
총동문회 소개

회장 인사말
서울에서 유일한 국립 명문대학으로 113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는 서울과학기술대학교 제18대 총동문회 회장을 맡은 채수대 입니다.
동장군이 물러가면서 성큼 다가온 봄 정취를 체감할 수 있는 봄향기 내음은 우리의 얼었던 마음을 녹여주고 있습니다. 코로나 19로 사회∙경제 등 모든 분야에서 우리는 매우 어려운 상황이 처해있으나, 이 봄향기와 더불어 따듯하고 행복한 생활을 할 수 있기를 바라는 마음입니다. 부족한 저를 제18대 총동문회장으로 선출해주신 동문 여러분 감사합니다.
총동문회는 동문님들과 소통과 화합의 자리이며, 언제나 찾아와서 기대면서 같이 어울리며 나무가 모여 숲을 이루듯이 그런 숲 같은 동문회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소통과 화합의 장을 만들기 위해 저는 총동문회장으로 각오와 의지를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첫째, 더 많은 동문들이 참여할 수 있는 동문과 일상의 즐거움을 함께하는 동문회를 만들겠습니다.
둘째, 모교 발전에 도움이 되는 동문회를 만들겠습니다.
셋째, 후배들에게 더욱 다양한 기회 제공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지금 서울과학기술대학교는 모교 역사상 가장 급속한 성장을 하고 있으며, 이제 대한민국 최상위 대학으로 도전하고 있습니다.
우리 총동문회도 이런 모교의 성장을 뒷받침할 수 있는 조직이 되도록 만들어 나가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따라서 존경하는 동문 여러분의 적극적인 지지와 많은 관심을 부탁드리겠습니다.
코로나로 인해 혼란시기지만 총동문회에 관심과 애착을 가져주신 동문 여러분의 건강과 행운이 항상 가득하시길 기원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서울과학기술대학교 총동문회 회장 채수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