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총동문회 소개

1710121554386.png

회장 인사말

사랑하는 서울과학기술대학교 동문 여러분!

서울에서 유일한 국립 명문종합대학으로 비상하는 114년의 역사와 전통을 가진 서울과학기술대학교 제19대 총동문회 회장을 맡게된 박경종 입니다. 

긴 겨울 동장군이 물러가고 성큼 다가온 봄 향기 내음이 움추렸던 우리의 몸과 마음을 녹여주고 있습니다. 코로나19 앤데믹과 사회∙경제적 어려움들이 가득한 우리 주변의 상황 가운데 있으나 이 봄 기운과 더불어 따듯하고 행복한 삶을 누리시길 바라는 마음 간절합니다.
여러모로 부족한 저를 제19대 총동문회장으로 선출해 주신 동문 여러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를 드립니다.

총동문회는 동문님들과 소통과 화합의 자리이며, 언제나 찾아와서 기대면서 같이 어울리며 나무가 모여 숲을 이루어 함께 성장 하는 숲 같은 동문회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IMG_8838.jpeg

소통과 화합의 장을 만들기 위해 저는 총동문회장의 다짐을 말씀드립니다.

첫째, 더 많은 동문들이 참여할 수 있는 동문회 활성화에 힘을 쏟겠습니다. 

둘째, 모교 발전에 도움이 되도록 모교와 긴밀한 협력관계를 유지 하겠습니다.

셋째, 동문과 후배님들에게 “내 생애 최고의 자랑이 되는 총동문회”가 되도록 최선을 다 하겠습니다.

​지금 국립서울과학기술대학교는 모교 역사상 가장 급속한 성장을 이루어 가고 있으며, 대한민국 최상위 대학에 도전하고 있습니다. 

우리 총동문회도 이런 모교의 성장을 뒷받침할 수 있는 조직이 되도록 만들어 나가야 한다고 확신합니다.

따라서 사랑하고 존경하는 동문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와 헌신으로 교가의 가사 처럼 “사랑의 밝은 길, 진리의 바른 길을 찿아” 다 함께 손잡고 미래로 나아 가는 총동문회가 되기를 부탁드리겠습니다.

여러 가지 경제.사회적으로 변화와 혁신으로 이어지는 세계질서의 거대한 퍼즐판이 움직이는 시대를 지나고 있지만 총동문회에 더 많은 관심과 참여를 기대하면서 일상 가운데 동문 여러분의 건강과 축복이 항상 가득하시길 기원 드립니다.

대단히 감사합니다.

​서울과학기술대학교 총동문회 회장 박경종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