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과학기술대학교(총장 김동환, 이하 서울과기대)는 5월 31일(금) 오후 2시 30분, 서울 공릉동 교내 대학본부 총장실에서 ‘Seoultech 사랑의 발전기금 전달식’ 행사를 개최했다.
□ 이날 행사는 김동환 총장, 정병율 건설시스템공학과 동문회장, 편명철 어의기술사회장 및 주요 보직교수가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 건설시스템공학과동문회는 2031년에 맞이하는 학과 창설 100주년을 기념하여 『건설시스템공학과 100주년 기념사업회』를 구성하였으며, 학과 단위로는 최초로 1백여 명의 동문이 단기간에 1억 원을 모금했다.
□ 기탁된 발전기금은 고위 공직 진출을 희망하는 재학생의 장학사업 및 학과의 발전과 100주년 기념행사를 위해 활용될 예정이다.
□ 정병율 건설시스템공학과 동문회장은 “동문들이 십시일반 조성한 발전기금은 학과 창설 100주년을 맞이하여 모교와 학과의 명예를 높이는 한편, 졸업 동문으로서 자부심을 느낄 수 있도록 학과 발전과 100주년 기념사업 그리고 후배들의 꿈을 위해 활용될 것”이라고 말했다.
□ 토목기술자 동문 모임인 서울과기대 어의기술사회 편명철 회장은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모금 취지에 뜻을 함께한 동문께서 보여주신 모교 사랑의 마음과 정성 가슴 깊이 새기겠다.”라고 전했다.
□ 김동환 총장은 “학과와 후배를 위한 따뜻한 후원과 힘찬 응원에 감사드리며 고귀한 뜻을 기억하고 고위 공직 진출 프로그램의 활성화를 위해 적극 돕겠다.”라고 말했다.